안녕하세요! 스물 한 번째 개발노트입니다.

안녕하세요! 스물 한 번째 개발노트입니다. 벌써 10월 중순이네요. 시간이 정말 빨라요. 저희는 졸업 전시 기획 준비 때문에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전시 일정이 나오면 공지 드릴게요. 후원자님들도 보러 와 주시면 기쁠 것 같아요.

게임 내 ‘기계’의 작동 방식과 디자인 수정

게임 내 아이템을 가공할 수 있는 ‘기계’의 작동 방식을 완전히 바꿨습니다. 기존의 방식은 인벤토리 UI를 그대로 사용하는 방식이었는데, 전용 UI의 필요성을 느끼기도 했고 플레이 난이도를 조정하기 위해 기계에 사용 가능한 아이템만 선택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편해진 배경음악 관리

원래는 배경음악이 바뀔 때마다 코드 내에서 일일이 배경음악의 제목을 적어서 교체하였으나, 진행상황과 밤/낮에 따라 나오는 기본 배경음악이 다르기 때문에 배경음악이 다른 맵을 다녀온 뒤 맞는 배경음악을 재생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배경음악 매니저가 기본으로 상황에 맞는 배경음악을 재생하도록 바뀌었습니다.

게임 내 이벤트 수정

스포일러 가능성이 있어 자세한 말씀은 못 드리지만… 특정 이벤트 하에서 캐릭터의 이동 속도와 이동 범위, 대사 등을 수정했습니다. 메인 스토리를 구현하다보니 이러한 스포일러성 업데이트가 그 동안 굉장히 많았는데, 오늘은 은근슬쩍 말해봤어요.

잡다한 버그 수정

스프라이트의 순서가 종종 뒤바뀌는 경우가 있는데, 발견한 여러 곳을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