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 번째 개발노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있네요. 개발노트를 읽어주시는 모든 분이 기분 좋은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가 지난 개발노트들에서 계속 기획을 변경하고 보완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그 부분도 꽤 정리되고 있는 단계가 되었습니다. 다음 주까지는 큰 뼈대가 되는 기획이 거의 완성 단계가 되고, 6월에는 NPC들의 세부적인 설정과 스토리 진행에 필요한 스크립트들이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사운드트랙

저희는 필요한 배경음악을 위해 한 주간 외주 미팅을 진행했는데요, 현재 데모 버전과 영상에 쓰인 곡을 담당해주신 분과 계속 협업하게 되었습니다. 10여 곡의 새로운 사운드트랙과 추가로 필요한 짧은 음악들 여러 개가 새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각종 효과음과 간단한 사운드 리소스 제작을 위해 FL스튜디오도 구매하였습니다.

주요한 기획상의 변화 - 시간 흐름과 스토리 수집 요소

기존 기획은 리얼타임으로 게임 내 시간이 흐르며, 회차별로 제한된 시간 안에 호텔 내의 퍼즐을 풀며 스토리를 진행해나가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NPC 또는 오브젝트들과 직접 상호작용하며 보고 느끼는 게 이 게임에서 중요한 요소라고 판단해 기획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특정 이벤트까지 도달할 때마다 낮/밤이 변하는 방식으로 시간이 흐르게 되어 시간에 쫓기지 않고 느긋하게 호텔 내의 비밀을 파헤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또, 스토리 진행과 동시에 플레이어의 일기 등 스토리를 수집할 수 있는 요소가 다량 추가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스크립트의 양도 꽤 늘어날 예정이고 추가적인 스크립트는 6월 동안 작성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UI 디자인

게임의 시스템적인 부분이 많은 변화를 겪었고, UI 역시 많은 변경이 필요해서 새 UI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엔 인벤토리와 대화창의 디자인이 새로 나왔고 현재 이 부분은 코드로 구현 중에 있습니다.